구글 광고 & SEO 인사이트, 지금 확인해보세요

Google SEO 2025 핵심 변화 콘텐츠 썸네일 이미지
AI

Google이 직접 밝힌 구글 SEO 2025 핵심 변화, SCL-DD Day3 서빙(Serving) & 랭킹 완전 분석 (3/3) – 서문경 대표 현장 총정리

안녕하세요 서문경입니다. Google SEO 2025 최신 컨퍼런스 마지막날 Day3 현장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Day1의 AI 콘텐츠 진실과 Day2의 색인 완전 분석에 이어, 오늘은 서빙(Serving)과 랭킹의 핵심을 다뤘습니다. 서빙은 저희가 생각하는 SEO 영역 “노출” 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세부적인 내용에 앞서

Google이 직접 밝힌 2025 SEO 핵심 변화 2부 썸네일
AI

Google이 직접 밝힌 구글 SEO 2025 핵심 변화, SCL-DD Day2 색인(indexing) 완전 분석 (2/3) – 서문경 대표 현장 총정리

안녕하세요 서문경입니다. 태국 방콕에서 진행중인 Google Search Central Live Deep Dive APAC 2025 Day2 현장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어제보다 더욱 기술적이고 실무적인 내용입니다. 어제 Day1에서 확인한 “AI 콘텐츠 품질 중심” 접근법에 이어, 오늘은 색인 생성을 핵심으로 자세히 안내해줬습니다. 아무래도 Deep Dive다

구글 디맨드젠 광고란
구글광고

구글 디맨드젠 캠페인이란? (구 디스커버리) GDN과 차이점, 노출 예시, 장점

구글 디맨드젠 캠페인 (구 디스커버리)은 YouTube, 구글, Gmail의 후광효과를 얻을 수 있는 광고 캠페인입니다. Google 디스커버, 유튜브 홈피드, Gmail에 노출되며, Discovery(발견) 라는 단어와 같이 사용자들이 자사 제품/서비스를 모르는 상태에서 인지도를 제고시키기에 효과적인 광고입니다. 구글 디맨드젠 캠페인은 구글의 정밀한 기술로 타겟팅이

2025 구글 SEO 총정리
구글광고

2025년 구글 SEO 총정리

안녕하세요, 아이엔마케팅 개발자 김채원입니다. 2025년 Google 검색 센터를 토대로 구글 SEO 최적화 가이드를 소개하겠습니다. 2025년, 수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내 웹사이트가 사용자에게 발견되기를 원하시나요? “검색 엔진 최적화(SEO)” 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어렵고 복잡할 거라고 생각했던 Google SEO를 공식

Google AI 검색 결과 노출 방법
AI

Google AI 검색 결과 노출 방법 (AI 개요, AI 모드)

안녕하세요 아이엔마케팅 서문경입니다. 저희 홈페이지는 10개 이상의 생성형 AI에서 노출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구글 검색 AI 영역에 노출되는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핵심은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용자를 위한 차별되된 콘텐츠 제작에 집중 하는 것입니다. 또한 글을 넘어서 이미지, 음성, 영상 삽입 등 멀티모달

구글광고

Google Demand Gen vs. GDN

2025년 완벽 가이드: 전환, 비용, 전략 총정리 디멘드젠과 GDN, 더 이상 헷갈리지 마세요. 본 가이드는 구글 공식 문서를 기반으로 두 플랫폼의 핵심 차이점부터 비즈니스 목표에 맞는 최적의 선택, 그리고 2025년 플랫폼 통합 전망까지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Chapter 1 & 2:

AI

구글 AI와 고객 중심 전략, 2025 스타트업 AI 페스티벌 리포트

안녕하세요, 아이엔마케팅입니다. AI 기술이 빠르게 보편화되고 있는 2025년, 성공하는 스타트업과 마케팅 전략은 어떻게 달라지고 있을까요? 2025년 6월, 아이엔마케팅은 ‘스타트업 AI 페스티벌’ 현장을 직접 취재하며 AI 시대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모았습니다. 구글 광고대행사 입장에서 바라본 AI festival 구글 광고대행사 대표 입장에서, 제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란__썸네일
구글광고

GDN,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란?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그것은 구글 애즈에서 진행할 수 있는 배너 형식의 광고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GDN 광고라고 표현하며, 구글과 구글 파트너 사이트인 GDN(Google Display Network)에 노출됩니다.

유튜브 광고의 종류와 비용_썸네일
구글광고

유튜브 광고의 종류와 비용

유튜브 광고는 국내에서 방문자가 가장 많은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에 게재되는 영상, 배너 등의 광고입니다. 참고로 유튜브는 80% 이상의 인터넷 유저가 일주일에 최소 한번 이상 방문합니다. 유튜브 광고의 비용은 유튜브에 게재할 수 있는 광고의 종류마다 달라지는데, 이와 관련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광고 대행사 입장에서 바라본 Google IO 2025
구글광고

구글 광고 대행사 입장에서 바라본 Google I/O 2025

안녕하세요, 아이엔마케팅입니다. 2025년 5월 20일에 열린 Google I/O 2025 주요 내용을 요약해 드리겠습니다. 올해 행사의 핵심은 AI의 일상화 및 고도화였습니다. 특히 Gemini 모델의 발전과 다양한 구글 서비스 및 제품의 확장이 두드러졌습니다. AI를 활용한 검색의 진화부터, AI 모델의 혁신까지 빠르게 알아보도록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