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중순 구글 애널리틱스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변화사항으로, 메인 인터페이스가 변경되었으며, 기존 구글 태그관리자 등을 통해 복잡한 설정을 해줘야 측정이 가능했던 항목들이 자동으로 측정이 되도록 개선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추가된 기능, 변화사항들이 많이 있지만 오늘은 구글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내용을 기반으로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페이지조회 : 페이지가 로드되거나 웹사이트에서 브라우저 방문 기록 상태를 변경할 때마다 페이지 조회 이벤트를 캡처합니다. 원하는 경우 고급 설정에서 브라우저 방문 기록 기반 이벤트를 사용 중지할 수도 있습니다.
- 스크롤 : 방문자가 페이지 하단으로 이동할 때마다 스크롤 이벤트를 캡처합니다.
- 이탈클릭 : 방문자가 내 도메인에서 나가는 링크를 클릭할 때마다 이탈 클릭 이벤트를 캡처합니다.
- 사이트검색 : 방문자가 내 사이트에서 검색을 할 때마다 검색결과 조회 이벤트로 기록됩니다 (쿼리 매개변수 기준). 기본적으로 검색결과 이벤트는 URL에 일반 검색 쿼리 매개변수가 있는 페이지가 로드될 때 발생합니다. 고급 설정에서 검색결과 이벤트에 사용할 매개변수를 조정하세요.
- 동영상에 호응 : 방문자가 내 사이트에서 삽입된 동영상을 조회할 때 동영상 재생, 진행, 완료 이벤트로 기록 됩니다. 기본적으로 JS API가 지원되는 사이트에 삽입된 YouTube 동영상 의 경우 동영상 이벤트가 자동으로 실행 됩니다.
- 파일 다운로드 : 방문자가 일반 문서, 압축된 파일, 애플리케이션, 동영상, 오디오 확장 프로그램에서 링크를 클릭할 때마다 파일 다운로드 이벤트를 캡처합니다.
아래부터는 구글 공식블로그의 글을 번역한 내용입니다.
마케팅 결정을 개선하고 더 나은 ROI를 얻을 수있는 더 스마트한 통찰력
Google의 고급 기계 학습 모델을 적용함으로써 구글 애널리틱스는 새로운 고객 요구로 인해 수요가 증가하는 제품과 같이 데이터의 중요한 추세를 자동으로 알려줍니다. 또한 고객이 취할 수있는 향후 조치를 예상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예를 들어 이탈 확률을 계산하므로 마케팅 예산이 압박을 받을 때 고객 유지에보다 효율적으로 투자 할 수 있습니다. 구글은 특정 고객 그룹에서 얻을 수 있는 잠재적 수익과 같은 새로운 예측 지표를 계속 추가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높은 가치의 고객에게 도달 할 수있는 잠재 고객을 만들고 분석을 실행하여 일부 고객이 다른 고객보다 더 많이 지출 할 가능성이있는 이유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으므로 결과를 개선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Google의 마케팅 제품에 대한 새로운 통합을 통해 마케팅 ROI를 개선하기 위해 학습 한 내용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Google Ads와의 긴밀한 통합을 통해 고객이 비즈니스에 참여하기로 선택하는 모든 곳에서 더 관련성 있고 유용한 경험으로 고객에게 도달 할 수있는 잠재 고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접근 방식을 통해 오랜 광고주의 요청을 처리 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분석은 앱과 웹 상호 작용을 함께 측정 할 수 있으므로 보고서에 인앱 및 웹에서 발생하는 YouTube 조회연결전환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Google 및 Google이 아닌 유료 채널, Google 검색, 소셜 및 이메일과 같은 유기적 채널의 전환과 함께 YouTube 동영상 조회수에서 발생한 전환을 확인하면 모든 마케팅 활동의 결합 된 영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베타에 참여하는 기업은 이미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COVID-19가 시작될 때 비즈니스의 급격한 변화에 대응 한 Vistaprint 는 새로운 보호 마스크 제품군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빠르게 측정하고 이해할 수있었습니다. 캐나다 Domino ‘s Pizza의 부사장 인 Jeff Kacmarek은 “새로운 Google 애널리틱스를 Google Ads에 연결하면 고객이 브랜드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관계없이 고객에게 가장 중요한 작업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고객이 비즈니스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대한 보다 완전한 이해
새로운 구글 애널리틱스는 장치, 플랫폼별로 세분화 된 측정 대신 고객 중심 측정을 제공합니다. 마케팅 담당자가 제공한 사용자 ID, 광고 개인 최적화를 선택한 사용자의 고유한 Google 신호 를 포함한 여러 ID 공간을 사용하여 고객이 비즈니스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보다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웹의 광고에서 귀하의 비즈니스를 처음 발견했는지 확인한 다음 나중에 앱을 설치하고 거기에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 확보에서 전환 및 유지에 이르는 전체 라이프 사이클에 걸쳐 고객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람들의 요구가 빠르게 변화하고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고 유지하기 위해 실시간 결정을 내려야 할 때 매우 중요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보고를 단순화하고 재구성하여, 관심 있는 고객 여정의 일부를 기반으로 마케팅 통찰력을 직관적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 획득 보고서에서 새로운 고객을 유도하는 채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런 다음 참여 및 유지 보고서를 사용하여 이러한 고객이 취하는 행동과 전환 후 유지 여부를 파악합니다.

장기적으로 구축
이제는 스마트분석과 같은 디지털 마케팅 기본 사항에 투자 할 때입니다. 그러면 다음 단계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이는 또한 증가하는 소비자 기대치, 규제 개발 및 사용자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기술 표준 변화에 대응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데이터 제어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통해 애널리틱스 데이터를 수집, 유지 및 사용하는 방법을 더 잘 관리 할 수 있습니다. 광고 개인 최적화에 대한보다 세부적인 제어를 통해 데이터를 사용하여 광고를 최적화 할시기와 데이터 사용을 측정으로 제한 할시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Google은 사용자 가 Google Analytics와 자신의 활동을 공유 할 수 있는 권한 을 계속 제공합니다 .
기술이 계속 발전하기 때문에 새로운 Analytics는 쿠키 또는 식별자가 있거나 없는 미래에 적응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측정에 대한 유연한 접근 방식을 사용하며, 미래에는 데이터가 불완전 할 수 있는 공백을 메우기위한 모델링 이 포함될 것 입니다. 즉,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여 마케팅 결과를 측정하고 복구를 진행하고 미래에 불확실성에 직면 할 때 고객의 요구를 충족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의 미래
새로운 구글 애널리틱스4는 이제 새로운 속성의 기본 환경이며 향후 개선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많은 마케팅 담당자가 기존 애널리틱스 설정을 완전히 교체하기 전에 필요한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기존 속성과 함께 새로운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 (이전에는 앱 + 웹 속성이라고 함) 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 이를 통해 데이터 수집을 시작하고 현재 구현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최신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마케팅 담당자인 경우 현재 Google은 SLA 및 BigQuery와 같은 도구와의 고급 통합을 제공하는 Analytics 360 버전을 베타 버전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곧 더 많은 정보를 공유 할 예정입니다.
출처 – 구글 공식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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