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 SEO 인사이트, 지금 확인해보세요

Google이 직접 밝힌 2025 SEO 핵심 변화 2부 썸네일
AI

Google이 직접 밝힌 구글 SEO 2025 핵심 변화, SCL-DD Day2 색인(indexing) 완전 분석 (2/3) – 서문경 대표 현장 총정리

안녕하세요 서문경입니다. 태국 방콕에서 진행중인 Google Search Central Live Deep Dive APAC 2025 Day2 현장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어제보다 더욱 기술적이고 실무적인 내용입니다. 어제 Day1에서 확인한 “AI 콘텐츠 품질 중심” 접근법에 이어, 오늘은 색인 생성을 핵심으로 자세히 안내해줬습니다. 아무래도 Deep Dive다 보니 기술적인 내용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테크니컬 SEO 실무를 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구글광고

Google Demand Gen vs. GDN

2025년 완벽 가이드: 전환, 비용, 전략 총정리 디멘드젠과 GDN, 더 이상 헷갈리지 마세요. 본 가이드는 구글 공식 문서를 기반으로 두 플랫폼의 핵심 차이점부터 비즈니스 목표에 맞는 최적의 선택, 그리고 2025년 플랫폼 통합 전망까지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Chapter 1 & 2: 핵심 개념 한눈에 보기 구글 디멘드젠 (Demand Gen) 아직 우리 브랜드를 모르는 잠재고객의 관심을 자극하여

AI

구글 AI와 고객 중심 전략, 2025 스타트업 AI 페스티벌 리포트

안녕하세요, 아이엔마케팅입니다. AI 기술이 빠르게 보편화되고 있는 2025년, 성공하는 스타트업과 마케팅 전략은 어떻게 달라지고 있을까요? 2025년 6월, 아이엔마케팅은 ‘스타트업 AI 페스티벌’ 현장을 직접 취재하며 AI 시대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모았습니다. 구글 광고대행사 입장에서 바라본 AI festival 구글 광고대행사 대표 입장에서, 제 생각을 정리해봤습니다. AI 시대의 서막 행사 오프닝에서는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가 지난 10년간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에

구글 애즈 무료 광고비 180만원 받는 방법
구글광고

2025년 구글 애즈 무료 광고비 180만원 받는 방법

구글 광고를 집행 할 수 있는 구글 애즈(Google Ads)에서 2025년 4월 현재 최대 180만원까지 무료 광고비를 제공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이 진행중입니다. 이 글에서는 구글 애즈에서 무료로 광고비를 받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구글 애즈에서 무료 광고비 180만원 받는 방법을 구글 광고대행사 아이엔마케팅의 가이드를 통해 단계별로 알아보시고 알아보세요. 구글 애즈에서 무료 광고비 180만원 받는 방법 가이드 구글

구글 광고(구글 애즈)를 통해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방법
구글광고

구글 광고(구글 애즈)를 통해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방법

구글 광고(구글 애즈)를 처음 시작하시기 전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나에게 딱 맞는 구글 광고를 통해 “신규 고객 확보”란 목표를 달성하시는데 도움이 되시리라 확신합니다. Google Ads의 다양한 캠페인 유형을 확인하시고 원하시는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시기바랍니다. 구글 광고가 처음이신 광고주께서 필수로 확인 해야 할 사항 광고주분들께서 구글 광고를 집행을 통해 달성하시고자 하는 목표는 “신규 고객 확보“라고 생각합니다.

무료 구글 광고 비용 600,000원 받는 법
구글광고

무료 구글 애즈 광고 비용 600,000원 받는 법

구글 광고 비용 660,000원(vat 포함)을 구글애즈 계정에 결제하시면 600,000원의 프로모션 금액이 지급되어, 총 1,260,000원을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2022년 4월 1일 부터 시행되는 혜택으로, 언제 종료될지 모르니 얼른 시작하셔서 구글 광고 비용을 절감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구글 광고비 받는 방법 Google Ads 계정에 660,000원(vat포함)을 결제하시고 60일 동안 660,000원을 사용하시면 광고 계정에 600,000원이 적립됩니다. 그럼 총 1,260,000원을 집행하실 수

구글 디맨드젠 광고란
구글광고

구글 디맨드젠 캠페인이란? (구 디스커버리) GDN과 차이점, 노출 예시, 장점

구글 디맨드젠 캠페인 (구 디스커버리)은 YouTube, 구글, Gmail의 후광효과를 얻을 수 있는 광고 캠페인입니다. Google 디스커버, 유튜브 홈피드, Gmail에 노출되며, Discovery(발견) 라는 단어와 같이 사용자들이 자사 제품/서비스를 모르는 상태에서 인지도를 제고시키기에 효과적인 광고입니다. 구글 디맨드젠 캠페인은 구글의 정밀한 기술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디맨드젠 광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디맨드젠 광고(=디스커버리 광고) 안내 영상 사용자와 구글

구글 마케팅 플랫폼과 미래_썸네일
구글 마케팅

구글 마케팅 플랫폼과 미래

이 글은 5월 31일 진행된 Google Marketing Livestream 2021에서 인용한 내용입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들이 구글 마케팅 플랫폼을 활용해 성장한 이야기와 마케팅 트렌드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시셴] 안녕하세요. 저는 파파야 모바일 CEO 시셴입니다. 베이징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는 13년쯤 전에 파파야 모바일을 창업했습니다. 파파야 모바일은 처음에 게임 회사로 시작했지만 많은 게임 회사들이 더

구글 애즈 대규모 업데이트_썸네일
구글 마케팅

구글 애즈 대규모 업데이트

2021년 6월 1일 구글 애즈가 대규모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구글 검색 광고에 이미지 광고 확장이 추가되는 등 구글 애즈 뿐만 아니라 구글 마케팅 플랫폼 전반에 다양한 신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아래 내용은 5월 31일 진행된 Google Marketing Livestream 2021에서 인용한 내용입니다. 구글 마케팅 라이브스트림에서 구글 애즈의 신규 기능들을 알아보세요. 인사말 안녕하세요. 구글 마케팅 라이브스트림에 참여해주신 전 세계의

유튜브를 통한 블랙핑크의 브랜딩_썸네일
구글 마케팅

유튜브를 통한 블랙핑크의 브랜딩

이 글은 블랙핑크가 유튜브를 활용하여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어떻게 성공을 거둘 수 있었는지에 대한 인터뷰입니다. Google Marketing Livestream 2021에서 인용한 내용입니다. 블랙핑크가 원하는 블랙핑크의 정의 블랙핑크라는 그룹을 정의할 때, 어떤 특별한 수식어가 아닌 그냥 ‘ 블랙핑크’라는 말로써 표현이 됐으면 좋겠는데요, 저희의 색깔과 저희의 음악, 저희의 패션이나 이런 모든걸 합쳐서 ‘블랙핑크’라고 보여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Pretty Savage”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