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구글에 광고는 어떻게 하나요?

Google Ads를 통해 광고를 집행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즈는 Google의 디지털 광고 도구로, 구글 검색 영역, 디스플레이(GDN) 영역, 유튜브 영역, 구글 쇼핑 영역 등 구글이 보유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분들께서 가장 많이 집행을 원하시는 캠페인은 대표적으로 3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구글 검색 캠페인입니다. 구글 애즈에서 검색 캠페인 집행시 구글 검색 영역과 유튜브 영역에 검색 결과 상단 노출됩니다. 두번째는 유튜브 광고 집행입니다. 집행시 유튜브 영역과 동영상 파트너 사이트에 노출 됩니다. 세번째는 디스플레이 캠페인입니다. GDN 영역에 배너 이미지, 영상 형태로 노출 할 수 있습니다.

구글 광고 캠페인에는 어떤 유형이 있나요?

2025년 기준으로 검색, 실적 최대화, 디맨드젠 캠페인, 디스플레이, 쇼핑, 동영상, 앱 총 7 가지의 캠페인이 있습니다.

일치, 구문, 확장 검색이 무엇인가요?

구글 애즈에만 있는 키워드 검색 유형입니다. 구글은 타사 광고 플랫폼과 다르게, 키워드 등록시 일치검색, 구문검색, 확장검색 3가지 유형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일치검색 유형으로 키워드 등록시 내가 입력한 키워드를 사용자가 검색어로 입력시 광고가 노출됩니다. 예를 들어 [구글 광고]라고 키워드 등록시 사용자 “구글 광고”라고 검색했을때만 광고가 노출됩니다.

구문검색은 내가 등록한 키워드 앞뒤로 다른 문구가 와도 광고가 노출됩니다. 예를 들어 “구글 광고”라고 구문 검색 유형으로 등록시 “구글 광고대행사”, “구글 광고 비용”, “구글 광고 하는법” 등에 모두 노출될 수 있습니다. 확장검색은 키워드와 관련된 검색어에 광고가 노출되는 개념입니다. 내가 등록한 키워드가 포함되지 않은 검색어에도 광고가 노출 될 수 있습니다. 예시로 “구글 광고” 키워드를 확장 검색으로 유형시 “구글 애즈”, “Google Ads”, 마케팅 등 관련도 있는 키워드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키워드 매칭 유형중 구문 검색과 확장 검색 유형은 타사에서 광고를 집행하시는 광고주분들께서 많이 헷갈려 하시는 부분인데요, 구글 애즈 에서 검색 캠페인 집행시에는 타사 광고 플랫폼 개념에서 벗어나셔야합니다. 이유는 구글 애즈가 “사용자 검색 의도 기반 광고 시스템”이기 때문입니다. 구글 애즈는 사용자가 사용하는 기기의 데이터와 내가 Google Ads 입력한 모든 데이터를 기반으로 모든 사용자에게 다르게 광고를 노출합니다.

목차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