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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크롤러 시대, 구글이 30년 된 ‘robots.txt’를 다시 꺼내든 이유는?

구글이 웹사이트 크롤링 제어의 핵심인 ‘robots.txt’를 주제로 새로운 교육 시리즈를 시작했습니다. 이는 AI 등 신규 크롤러의 등장 속에서 웹사이트의 어느 부분까지 접근을 허용할지 전략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음을 시사합니다. robots.txt는 구글보다 먼저 등장한, 30년 역사의 인터넷 표준 기술입니다. 하지만 최근 AI 학습용 데이터를 수집하는 등 크롤러의 종류와 목적이 다양해지면서, 웹사이트 소유자가 자신의 콘텐츠를

구글 모바일 검색 결과, URL 표시 간소화: 마케터가 알아야 할 변화

구글이 모바일 검색 결과에 표시되는 URL 방식을 전면 개편합니다. 이는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한 조치로, 모바일 검색 환경 및 잠재적인 클릭률에 미묘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모바일에서도 데스크톱과 유사하게 도메인과 함께 ‘사이트 계층 구조’의 일환인 탐색경로(Breadcrumbs)가 URL에 표시되었습니다. 그러나 작은 화면에서는 탐색경로가 종종 잘려 보이거나,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유용성을 제공하지 못한다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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