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즈 대규모 업데이트

최종 수정일: 2025년 04월 09일
구글 애즈 대규모 업데이트_썸네일

2021년 6월 1일 구글 애즈가 대규모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구글 검색 광고에 이미지 광고 확장이 추가되는 등 구글 애즈 뿐만 아니라 구글 마케팅 플랫폼 전반에 다양한 신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아래 내용은 5월 31일 진행된 Google Marketing Livestream 2021에서 인용한 내용입니다. 구글 마케팅 라이브스트림에서 구글 애즈의 신규 기능들을 알아보세요.

인사말

안녕하세요. 구글 마케팅 라이브스트림에 참여해주신 전 세계의 마케터분들 감사합니다. (Jerry Dischler, VP/GM, Ads at Google) 구글의 모든 직원을 대신하여 어려운 한 해 동안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두 안전하게 지내셨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마지막으로 직접 만났던 것은 2019년이었죠. 2020년에는 애즈 온 에어와 Advertising Week, 그리고 다양한 라운드 테이블 회의를 통해 원격이지만 즐겁게 만났습니다. 불확실성이 지속되면서 우리가 하는 모든 일들이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어려움을 발판으로 내일의 기회를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구글 애즈의 제품 로드맵 개편

구글 애즈 로드맵_인사이트페이지

저희 팀은 마케팅 담당자와 대행사에게 더욱 많은 가치를 더할 수 있는 영역을 찾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인사이트와 아이디어, 제안을 바탕으로 2020년에 수립했던 제품 로드맵을 완전히 개편했습니다. 격동의 시기 속에서도 여러분의 비즈니스 성과를 도출하고 회복을 도모할 수 있는 제품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예를 들면, ‘인사이트 페이지’는 각 비즈니스의 니즈에 맞추어 새로운 기회를 여는 데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이 도구는 올해 초 전 세계 모든 광고주에게 배포되었습니다.

퍼포먼스 맥스 캠페인

지역 인벤토리 광고를 위한 ‘매장 밖 수령 옵션’은 지역 고객이 필요한 제품을 더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구매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일부 국가에서만 런칭) 또한 ‘지역 서비스 광고’를 위한 예약을 활성화하여 구글의 보증 서비스를 바탕으로 본인의 지역에서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와 소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일부 국가에서만 런칭) 이 밖에도 모든 광고주가 유튜브, 디스플레이, 검색, 디스커버, 지메일 , 지도 등 단일 캠페인에서 구글 애즈를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인 ‘퍼포먼스 맥스 캠페인’ 계획도 공개했습니다. 이 신규 캠페인은 여러분의 검색 캠페인을 보완하고 세 가지 방법으로 여러분의 실적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첫째, 여러 캠페인을 관리할 필요없이 구글의 모든 광고 인벤토리에서 더 많은 전환 고객을 찾도록 돕습니다. 둘째, 여러분의 가장 중요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최고의 퍼포먼스를 이끌어냅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고객 데이터를 가져오는 것이 중요합니다. 곧 여러분의 캠페인에서 이러한 점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셋째, 자동화가 비즈니스에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해 풍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기 피드백을 기반으로 운영 투명성을 높였습니다.

초기 테스트의 긍정적인 결과를 바탕으로 ‘퍼포먼스 맥스 베타 서비스’를 전 세계 수천 명의 광고주에게로 확장합니다. 그리고 올해 말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성장과 회복을 돕기 위한 도구를 만들어 가며 여러 비즈니스들로부터 많은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기술이 전 세계로 확산됨에 따라 비즈니스가 고객에게 도달하는 방식도 큰 변화가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실감했습니다.

위기와 그에 따른 변화

위기와 그에 따른 변화

광대역 통신망은 모두를 온라인으로 데려옴으로써 인터넷의 첫 번째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은 인터넷 사용을 보편화하고, 마케터들이 언제 어디서나 고객에게 닿을 수 있게 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팬데믹이 도래했습니다. 이 위기는 전 세계를 어려움에 빠뜨렸으며, 이런 상황에 적응하기 위해 우리는 많은 행동을 온라인에서 하게 됐습니다. 물리적 세상과 디지털 세상이 연결되는 방식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왔죠. 우리는 모두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그 안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신은 사람들이 구글에서 찾는 내용에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몇 가지만 예시를 드려보면, ‘초보자를 위한 아이디어’란 단어의 검색량이 100% 이상 증가했습니다. 또 ‘투자 방법’에 대한 검색은 70%가 넘게 증가했죠. 이제 사람들은 새로운 방식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새로운 미래를 그리고 있습니다.

구글의 책임과 원칙

구글의 책임과 원칙

오늘날 고객들과 이어질 수 있는 순간은 그 어느 때보다 많아졌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에서 일상이 회복되면서,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을 충족시킬 기회는 더욱 많아질 것 입니다. 이러한 모든 변화 속에서 개인정보 보호는 구글의 모든 소비자 제품과 서비스, 모든 광고 제품에서 계속 최우선 순위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우리 제품을 신뢰하며 사용해주시는 만큼, 여러분의 데이터를 보호하고 존중하는 것은 우리의 책임입니다. 구글은 여러분의 개인 정보를 절대로 판매하지 않습니다. 또한 건강, 인종, 종교 또는 성적 취향과 같은 민감한 정보는 광고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구글은 드라이브, 지메일, 포토와 같은 앱에서 생성하고 저장된 콘텐츠를 광고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원칙은 우리의 광고 비즈니스에 적용되는 불변의 법칙입니다.

개인정보 보호의 중요성 인식 증가와 소비자의 광고 업계 신뢰 하락

데이터 수집의 잠재적 위험

개인정보 보호는 지금 바로 우리 모두가 우선시해야 할 사안입니다. 광고 업계는 지금까지  광고주가 관련 광고를 보여줄 수 있도록 하는 개인 데이터를 얻는 대가로 사람들이 콘텐츠에 무료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암묵적인 계약에 의존해왔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사용자의 81%가 데이터 수집으로 인한 잠재적 위험이 그 이전보다 더 크다고 말합니다. 인터넷을 이용하는 동안 내 데이터가 추적되는 방식에 대한 우려는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구글에서 무엇을 검색하는지와 우리 제품에서 개인정보가 어떻게 통제되는지를 통해 이러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더 이상 기존 방식에 만족하지 않고 자신에게 더 유리한 방식을 찾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개인 정보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만큼 우리 업계는 그들의 신뢰를 잃어가고 있었습니다. 광고 업계는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과감한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뒤늦은 대응은 지속 가능한 접근 방식이 아닙니다. 구글의 목표는 항상 그래왔듯이 자유롭고 개방된 인터넷을 지원하는 동시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많은 과제들이 남아있습니다. 앞으로 제3자 쿠키가 단계적으로 중단되면, 구글은 사람들의 웹 탐색을 추적하는 대체 식별값을 만들지 않을 것이라고 올해 초 발표했습니다.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식별값들을 우리 제품에서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일부 업계가 옹호하는 타사 쿠키 및 기타 제안 된 식별자는 소비자가 개인정보 보호에 대해 갖는 기대치를 충족시키지 못합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개인정보 보호 규제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의존하기 어려운 모델인거죠.

개인정보 보호와 마케팅을 동시에 하기 위해 필요한 변화

쿠키가 없는 세상으로의 변화

우리는 개인정보가 보호되면서도 광고를 지원하는 웹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보호 방식을 크게 개선하는 동시에 여러분에게 비즈니스 성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가 없는 세상으로 성공적으로 전환하려면 다음의 세 가지 변화가 필요합니다.

첫째,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서는 항상 고객과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개인정보가 보호되는 오늘날의 세상에서는 더욱 중요하죠. 광고 업계는 동의를 얻은 자사 데이터 (1st party data)를 효과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이는 고객과 깊은 관계를 구축하는 것에서 시작되며 빠르게 시작될 수록 좋습니다. 다음으로, 자동화 머신러닝을 활용하여 주요 패턴과 트렌드를 파악함으로써 미래를 내다보는 예측 가능한 마케팅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자동화를 통해 효과적이면서도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안전한 광고를 진행하고 데이터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데이터에 대한 접근이 제한되는 경우 가시성을 갖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머신 러닝과 자동화 솔루션을 최대한 사용하는 것을 당부드리고 싶습니다.

프라이버시 샌드 박스

마지막 단계는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새로운 기술에 전념하는 것입니다. 크롬의 ‘프라이버시 샌드박스’는 오픈 소스 계획의 일환으로 익명화와 온디바이스 처리, 그 외 개인정보 기술들의 진보에 중점을 둔 새로운 기술을 위한 것입니다. 누구나 제안서를 제출하고 실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런 기술들은 관심사 기반 광고부터 성과 측정, 그리고 더 많은 디지털 광고 솔루션에 지속 가능한 해결책을 제공할 것입니다. 우리는 프라이버시 샌드박스가 우리 업계가 나아가야 할 올바른 길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여러분과 마찬가지로 모든 제품에 이러한 API를 사용할 것이며 자체 백도어를 구축하지 않을 것입니다. 누구나 제안서 작성에 참여하실 수 있고, 개인정보 보호는 모든 이들의 우선순위여야 합니다. 개인정보의 세계는 이미 바뀌었고 지금은 행동할 때입니다. 구글은 이 점에 가장 집중합니다. 브랜드가 오늘, 내일,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사업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개인정보에 대한 보호를 크게 개선할 것입니다. 우리는 개인정보 보호의 최전선에 있는 새로운 시대에 있습니다. 저희 팀의 전략은 이런 현실을 근거로 하고 있으며, 오늘 여러분께 그 내용을 전달드리겠습니다. 우리는 앞으로 다가올 일에 여러분이 준비할 수 있도록 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규모의 비즈니스와 판매자가 잠재 고객과 연결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구글의 비전

구글의 비전_준비

구글은 단순히 구매를 위한 채널을 넘어서고자 합니다. 우리의 비전은 모두가 커머스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하는 것입니다. 구글은 유튜브를 검색과 행동을 모두 유도하는 목적지로 만들고 있으며 여기서 기업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신규 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구글 광고의 자동화를 통해 브랜드가 최대한 빠르고 효율적으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성과 측정과 관련해서 우리는 여러분이 안전한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마케팅 방법을 알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분야에서 우리는 미래를 창조하기 위해 여러분과 함께 협력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변화하는 마케팅에 대비하는 방법

변화하는 마케팅에 대비하는 방법

마케팅 비용을 낭비하지 않으려면 소비자 행동을 이해해야 합니다. 하지만 오늘날의 개인정보보호 환경에서 사용자는 데이터 사용과 수집 방식에 더 많은 제어 권한을 얻기를 기대합니다. 쿠키나 기타 식별값에서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를 구글도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변화하는 환경에 맞추어 지금은 데이터 측정의 미래를 보장하기 위해 빠르게 움직여야 할 때입니다. 여러분이 미래에 대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 먼저 1st party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과 측정의 기반을 마련하세요.
  • 다음으로 사용자가 데이터 사용에 대해 선택할 수 있도록 하세요.
  • 마지막으로 리포트를 기반으로 액션을 취하고, 모델링된 데이터로 공백을 채우세요.

우리는 여러분의 피드백에 귀를 기울이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계속해서 협력할 것입니다. 또한 미래에 대비하는 데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시작해보면, 여러분의 성과 측정 전략에서 1st party 데이터 수집과 사용 동의를 얻기 위한 분명한 계획이 필요합니다. 고객과의 직접적인 관계가 마케팅의 기초가 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으며 측정에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사이트 전체 태그’를 활용해보세요. 올바른 접근 방식으로 태그 지정을 하여 더 많은 전환을 관찰하고 더 많은 인사이트를 얻어 데이터 측정 모델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쿠키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도 전환을 측정하는 새로운 방법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 방식은 전환이 기록되는 모든 곳에서 태그가 이메일 주소와 같은 동의된 1st party 데이터를 통해 구글 미디어에서의 광고 실적을 보다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환 모델링을 개선하고 여러 기기에 걸친 사용자 행동을 보다 더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성과 측정과는 별개로 1st party 데이터에서 얻은 인사이트는 잠재고객 타겟팅 전략을 구축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객 일치 타겟팅’은 고객에게 관련성 높은 광고 경험을 제공하여 관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객은 데이터 사용에 대한 선택권을 바탕으로 브랜드와의 관계를 심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통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구글은 ‘고객 일치 타겟팅’을 대부분의 광고주가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개인 맞춤 광고를 통해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동의 모드’

동의 모드

다음으로 구글은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새로운 도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구글은 사용자 ‘동의 모드’를 도입했습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쿠키 동의 결정을 내리기 전과 후에 구글 태그의 기능을  맞춤 설정할 수 있는 새로운 태그 설정입니다. 사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을 거부한 경우, 관련 구글 태그가 작동 방식을 조정합니다. 사용 권한이 부여되지 않은 경우에는 쿠키를 활용하지 않죠. 이는 사용자의 선택을 존중함과 동시에 사용자가 추적을 동의했을 때의 실적을 보다 효과적으로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물론 사용자가 쿠키 사용을 해제하면 보고에 갭이 생깁니다. 그래서 이러한 갭을 최소화하고 더 자세한 전환 통계를 제공하기 위해 ‘동의 모드를 통한 전환 모델링’을 출시했습니다. 동의 모드를 통해 모델링된 전환은 캠페인을 보다 효과적으로 최적화하고, 더 나은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태그 관리자 설정

구글은 데이터 사용에 대한 사람들의 선택을 최대한 쉽게 존중할 수 있도록 태그 관리자에 새로운 동의 기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이미 동의 관리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업체는 웹사이트 코드를 수정하지 않고도 태그 관리자를 통해 태그 개발자는 ‘동의 모드’로 바로 통합할 수 있습니다. 이미 동의가 포함된 태그를 쉽게 확인할 수 있죠. 태그 설정을 복잡하게 수정하지 않고도 동의에 따라 태그 동작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제 ‘태그 관리자 설정’에서 이 새로운 기능을 바로 사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머신러닝과 자동화

머신러닝과 자동화

머신러닝과 자동화는 여러분이 보유한 동의된 데이터에서 인사이트와 성과를 얻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을 전환 모델링과 함께 사용해보세요. 작년에 우리는 자동화된 마케팅 통계를 제공하는 새로운 구글 애널리틱스를 공개했습니다. 그리고 이제부터 구글의 가장 정교한 모델링을 애널리틱스의 ‘고객 행동 보고서’에서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쿠키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도 모든 고객에 대한 강력한 인사이트를 계속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1st party 데이터의 식별값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방식으로 사이트 및 앱에서의 사용자 여정과 연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간단하고 실행으로 이어지는 리포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개선된 측정 방법으로 쿠키 없이도 필요한 인사이트 제공

기여분석 보고서

올바른 결정을 내리기 위해 여러분은 어떤 미디어 인사이트가 필요하신가요? 우리는 또한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캠페인 실적에 대한 더 깊은 통찰력을 제공하는 새로운 광고주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제 크로스 채널 실적, 광고 측정 항목권장 사항을 모두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기여 모델도 비교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사이트와 앱 퍼포먼스를 기반으로 크로스 채널 미디어 예산에 대해 더 나은 결정을 내리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개선된 기여 분석 보고서를 통해 구글 애즈의 실적을 더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검색쇼핑 캠페인 외에도 디스플레이유튜브의 접점이 데이터 기반 기여 모델을 포함한 모든 기여 모델에 포함될 것입니다.

이 밖에도 모든 접점에서 최초로 인앱 전환을 통합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은 검색, 쇼핑, 디스플레이, 유튜브를 포함한 모든 구글 애즈의 영향을 적절하게 평가할 수 있습니다. 물론 데이터 기반 모델은 애널리틱스에서 가져온 전환에 대해서도 계속 추적합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측정은 사용자에게 데이터 사용에 대한 선택권을 부여하고 그 선택을 존중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그 다음, 머신러닝으로 모델링된 정보로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을 채택한다면 쿠키가 없는 세상에서도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함께 만들고 있는 더 나은 성과 측정을 향한 여정입니다.

정리하자면, 미래의 성과 측정은 자사 데이터(1st party data)와 사용자 동의, 그리고 기여 모델링에 달려 있습니다. 여러분의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자동화를 강화할 때, 정교한 성과 측정은 뛰어난 성과로 이어집니다. 자동화는 입찰에만 국한된 것이 아닙니다.

자동화된 마케팅 활용

이제 구글 애즈와 여러분의 데이터 분석을 결합하여 주요 과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빠르고 효율적으로 성과를 달성해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마케팅 노하우에 자동화를 더하면 성과를 달성하고 새로운 기회를 열 수 있습니다. 특히 지금과 같은 격동의 시기에 회복과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동화 마케팅 성과

캠페인 성과부터 이야기해볼까요? 자동화는 특히 광고 가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때 결과를 이끌어냅니다. 가치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함께 간단한 성장 공식을 따를 수 있습니다. ‘확장 검색’과 ‘스마트 자동 입찰’, ‘반응형 검색 광고’를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검색 광고’는 광고 소재와 구글 머신 러닝의 힘을 결합하여 가장 관련성있고 가치있는 광고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확장 검색’은 우수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키워드와 새로운 트렌드를 찾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스마트 입찰’은 쿼리 양과 전환 가치가 변경 되더라도 실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입찰가를 최적화합니다. 기업들의 80% 이상이 이미 자동 입찰을 사용하여 비즈니스 실적을 높이고 있습니다. 자동화를 통해 광고 소재를 조합하고 확장 검색으로 성과가 높은 더 많은 쿼리를 찾고 각 키워드에 적합한 가격으로 적절한 광고 소재를 게재하도록 입찰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기능을 함께 활용할 때 더 강력합니다. 또한 자동화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켜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광고 요소를 제공하면 가장 적절한 순간에 가장 적절한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광고 확장

‘반응형 검색 광고’를 최소 한 개 이상 만들고 네 개의 광고 확장 기능을 추가해보세요. 이 작업은 자동화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유연성을 제공해줍니다. 최적화된 광고를 통해 여러분의 이야기를 전하세요. 실시간으로 가장 적합한 맥락에 대한 광고가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그리고 이제 여러분은 최적의 광고 확장을 더 쉽게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확장’은 이제 정식으로 출시되어 전 세계 광고주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검색뿐만 아니라 다양한 포맷에서 다양한 소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액션 캠페인’과 ‘디스커버리 광고’에 구글 판매자 센터 피드를 연결하면 광고와 함께 베스트 셀러 상품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과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유튜브, 디스커버, Gmail, 구글 플레이 앱 등 다양한 환경에서 제품 검색을 유도하세요. 또한 자동화된 인사이트를 통해 성과 달성뿐만 아니라 미래를 예측하고 여러 지역에서 기회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 페이지 도입

인사이트 페이지 도입_최적화 점수

최근 우리는 구글 애즈에 ‘인사이트 페이지’를 도입하여 비즈니스에 맞는 새로운 트렌드를 쉽게 탐색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인사이트 페이지’에는 이전에 제공되지 않았던 검색어 트렌드 변화에 대한 심층적인 인사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밖에도 향후 90일 동안의 검색 행동에 대한 관련 변화를 예측하는 수요 예측 기능이 몇 주 내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인사이트를 사용하여 캠페인과 인벤토리 등을 미리 준비하세요. 자동화는 캠페인의 기회를 만듭니다. 특히 ‘최적화 점수’는 사용 가능한 모든 권장 사항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며, 사용자 행동이 변화하더라도 성장과 효율성을 위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키워드 검색 유형 발전 내용

키워드 검색 유형

검색 광고의 기반이 되는 키워드 검색 유형도 검색 행동의 변화에 따라 발전했습니다. 올해 키워드 검색 유형에 여러 번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구문 검색’은 더 많은 효과적인 검색 결과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확장 검색’은 방문 페이지, 광고 그룹의 키워드 등과 같은 신호를 통합하여 더 관련성 높은 검색을 제공하기 위해 개편되었습니다. 구글은 검색 주제에 대한 이해를 높여 적절한 광고 그룹과 광고가 더 잘 매치되도록 했습니다. 이제 쿼리와 ‘일치 검색’ 키워드가 같은 경우가 항상 우선시되므로 더 많은 제어가 가능합니다. 베를린에 본사를 둔 MYTOYS GROUP은 많은 키워드를 ‘확장 검색’으로 전환하고 ’스마트 자동 입찰’과 결합했습니다. 자동화에 대한 새로운 투자는 이전과 유사한 ROAS 실적을 유지하면서 40% 더 많은 수익으로 이어졌습니다.

자동화에 마케팅 전문 지식 더하기

자동화 캠페인 투명성_인사이트 페이지

마지막으로 자동화를 잘 활용하고 원하는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는 확신을 가져야합니다. 예를 들어 많은 분들이 ‘퍼포먼스 맥스’와 같은 자동화된 캠페인에 대한 투명성을 원한다고 하셨습니다. 이제는 ‘인사이트 페이지’에서 자동화 작업이 어떤 결과를 제공하는지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제 성과를 견인하는 요인, 전환된 소비자 유형, 여러분의 광고에 가장 관련있는 잠재 고객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시성을 통해 주의가 필요한 항목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제외 키워드

자동화를 통해 캠페인 성과를 위한 작업을 수행하고자 한다면, 구글 애즈가 도울 수 있습니다. 이는 오프라인을 포함한 리드 또는 판매의 전환의 데이터 퀄리티에서 시작됩니다. 특정 이유로 인해 전환 기록에 포함되어서는 안되는 시기를 시스템에 알릴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검색 광고에 헤드 라인이나 설명을 추가하는 기능 등을 통해 노출될 문구를 제어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로 표시하고 싶지 않은 검색어가 있다면 제외 키워드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자동화는 사용자를 최우선으로 하여 구축되었으며,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여러분의 마케팅 전문 지식에 구글의 머신 러닝 기능을 더하면 비즈니스의 흐름을 바꾸고 미래에 대비하기 위한 회복성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구글과 함께 마케팅 산업의 미래 대비

장기적인 회복을 위한 협력

우리는 여러분과 함께 비즈니스와 광고 산업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합니다. 광고의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프라이버시 샌드박스’에서 개발 중인 새로운 기술을 고려해보시고 동의된 자사 데이터(1st party data)를 기반으로 성과 측정과 타겟팅 전략을 수립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자동화를 통해 빠르고 효율적으로 목적을 달성하세요. 그리고 그 과정에서 여러분의 인사이트와 피드백을 계속 제공해주시기 바랍니다.

곧 구글 애즈에서 여러분의 계정에 맞는 맞춤 인사이트와 가이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을 시청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오늘부터 언제든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으니 많은 시청 바랍니다. 지속되는 불확실한 환경 속에서도 성과를 이끌어내고 장기적인 회복성을 구축하기 위해 여러분의 비즈니스와 협력하기를 기대합니다. 디지털 마케팅과 개인정보 보호 전반에서 엄청난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리는 광대역 통신망과 모바일로 인한 지각변동에도 성공적으로 적응해왔습니다. 다시 한 번 해볼까요? 지금 우리 앞에는 엄청난 기회들이 있습니다. 구글은 여러분의 성공을 위해 항상 지원할 것이며, 여러분과 함께 더 밝은 미래를 만들어가길 기대합니다.

구글 광고 집행 니즈가 있으신 광고주께서는  무료 제안서 신청 양식을 작성해주시면, 제안서를 무료로 송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oogle 광고 전문가가 직접 소개하는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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