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마케팅

최종 수정일: 2025년 04월 09일
구글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마케팅_썸네일


이 글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Google President를 맡고 있는 Scott Beaumont가 Be Ready for What’s Next in APAC란 주제로 Google Marketing Livestream 2021에서 발표한 내용입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성장과 변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성장

20년 전, Google은 도쿄에 첫 해외 지사를 열었습니다. 모두에게 접근 가능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창립자들의 의지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중요성을 반영한 것이었죠. 그 이후, 우리는 이 지역의 디지털 경제의 성장과 변화가 놀라운 속도로 이루어지는 걸 보았습니다. 그리고 Google이 이 과정에 함께할 수 있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세계 기술 트렌드 중심지

오늘날, 우리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여러 세계적인 기술이 만들어지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전 세계인의 다수를 차지하는 무려 25억 명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용자가 온라인에 있습니다. 그리고 주위만 둘러보아도 기술의 잠재력을 포용하려는 매우 큰 의지와 욕구가 보입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이제 디지털 결제부터 유튜브 수익 분배까지 세계 최대의 기술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은 리테일 전자상거래 규모와 모바일 구독 서비스, 그리고 앱 마켓 규모에서 모두 1등입니다. 또한 전 세계 온라인 게임 수익의 거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죠. 모든 디지털 결제의 80% 가까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그리고 인터넷 사용자의 대부분이 모바일로 접속하고 있기 때문에 이곳은 개발자나 창업자에게 가장 역동적인 지역이기도 합니니다.

아시아 태평양의 성장 가능성과 구글의 역할

유니콘 스타트 기업

오늘날 세계 유니콘 스타트업의 3분의 1 이상이 아시아 태평양을 기반으로 합니다. 야망 있는 창업가들이 모바일 기술 위에 새로운 종류의 비즈니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물론 아시아 지역의 디지털 잠재력은 단지 성장 수치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사용자들의 삶을 개선시키고,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기술 역량이 존재하죠. 이러한 높은 가능성 아래 구글이 해야할 역할은 확실합니다. 바로 사용자, 기업, 그리고 정부에 신뢰있는 파트너가 되는 것입니다.

구글 플랫폼의 영향력

구글 플랫폼의 영향력_구글 페이

우리는 아시아 지역의 기술 인재들이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유튜브, 클라우드와 같은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또한 더 나은 글로벌 기술을 만들기 위한 방법을 이 지역으로부터 배우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구글 페이는 인도에서 금융적 수용성을 큰 폭으로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주었고,(*일부 국가에서만 지원) 지금은 이러한 성공을 세계로 수출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Google의 영향력은 그 어느 때보다 큽니다. 우리는 디지털 기술, 교육, 환경, 데이터 센터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장기적인 미래에 투자합니다. 그와 동시에 우리는 힘든 환경 속에서도 아시아 지역 기업들이 변화를 가속화하려 준비하는 것을 돕고자 합니다.

디지털 도입의 가속화와 새로운 인터넷 사용 방식

디지털 도입 가속화

코로나19는 아시아 지역의 디지털 도입 속도를 가속화했습니다. 모든 기업이 현재 상당한 도전 과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반면 다른 한 편으로는 새로운 기회도 창출했습니다. 동남아시아에서만 4천 만 명 이상이 온라인에 있습니다. 전 지역에 걸쳐 사용자들은 새로운 방식으로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쇼핑, 학습, 정보, 엔터테인먼트를 위해서, 그리고 건강을 지키고 재정 관리를 위해서이죠.

구글 플랫폼의 변화

구글 플랫폼의 변화

모든 기업은 이렇게 급증하는 수요에 대응하여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만들고, 기존 서비스에 접속 가능성을 높이는 등 모두를 위한 디지털 경제를 확장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지난 18개월 동안 우리는 변덕스러운 글로벌 경제 상황 속에서 여러분과 함께 가치를 창출하고, 회복탄력성을 만들어 왔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기회를 위해 여러분에게 필요한 지원을 해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고객을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통찰력, 고객과 연결될 수 있는 도구, 기술 트렌드를 발굴하기 위한 협력, 개인정보를 우선시하는 플랫폼으로의 변화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잠시 후 우리의 글로벌 광고 리더들이 구글 플랫폼이 어떻게 변화하는 니즈에 적응하고 있는지 상세히 알려드릴 것입니다. 그리고 그 전에 우리 지역의 훌륭한 크리에이터와 기업가들이 세계로 나아갈 수 있었던 기술과 마케팅의 미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구글 광고 집행 니즈가 있으신 광고주께서는  무료 제안서 신청 양식을 작성해주시면, 제안서를 무료로 송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oogle 광고 전문가가 직접 소개하는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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