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구글 광고 최신 정보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2025년 구글 광고의 달라진 점과 캠페인 별로 진행 가능한 광고 형식, 과금 방식, 노출 예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목차
2025년 구글 광고의 종류
2025년 현재, Google 광고는 총 7가지 유형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① 실적 최대화 ② 검색 ③ 디맨드젠 ④ 디스플레이 ⑤ 쇼핑 ⑥ 동영상(유튜브) ⑦ 앱 ㅡ 이 이들 공식 명칭은 검색 캠페인, 디스플레이 캠페인 등의 ‘OO 캠페인’ 이라고 표현하지만, 일반적으로 구글 검색 광고, 유튜브 광고 등 ‘OO 광고’라는 표현이 관용적으로 사용됩니다. 특히 GDN(Google Display Network) 광고는 디스플레이 캠페인을 의미하며, 가장 빈도 높게 활용되는 유형 중 하나입니다.
위 이미지는 대표적인 구글 광고 노출 예시입니다. 구글 광고는 유튜브, 지메일, 구글 검색, 구글 디스커버와 같은 Google이 보유한 제품 혹은 디스플레이(GDN 영역)에 노출됩니다.
검색 광고 캠페인
검색 캠페인은 Google, 유튜브 검색 시 노출됩니다. 광고 단가는 높은 편이지만, 전화, 이메일 문의, 양식 제출 등 전환률이 가장 높습니다. 검색 캠페인은 내가 광고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검색하는 고객에게 광고할 수 있으므로 구체적인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검색 광고 캠페인은 모든 업종에 추천되지만, 1회 거래시 약 20만원 이상의 높은 부가가치를 발생시킬 수 있는 업종에 특히 추천됩니다. 검색 캠페인은 광고 확장을 추가하여 업체 위치나 전화번호, 서브 링크 등 비즈니스 정보를 추가로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검색 캠페인 관련 기본적인 부분을 다루며 구글 자료실에서 구글 광고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리소스 : 구글 검색 광고 비용과 특징 / 구글 검색 광고 15분만에 시작하기 / 구글 검색 광고 최적화 기초 3단계
반응형 검색 광고 (RSA, Responsive Search Ads)

반응형 검색 광고는 15개의 광고 제목과 4개의 설명을 입력하면, 머신러닝이 여러 조합을 테스트하여 실적이 좋은 조합을 노출시키는 광고입니다. RSA를 사용하면 관련성 높은 메시지를 고객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RSA는 고객의 검색어에 가장 관련성 높은 조합으로 광고를 조정하여 캠페인의 실적을 향상시킵니다. RSA는 2021년 2월 18일부터 구글 검색 캠페인 시작시 기본 광고 유형이 되어, 검색 캠페인 초기 세팅시 RSA 광고 작성 화면이 노출됩니다. (국내 1등 검색 엔진인 N사의 검색 광고 서비스가 2025년부터 구글의 반응형 검색 광고 형식을 동일하게 벤치마킹하고 있습니다.) 구글 검색 광고는 2022년 6월 30일부터 텍스트 광고를 제작 할 수 없어 현재 반응형 검색 광고만 생성이 가능합니다. 2020년 구글 내부 자료에 따르면 RSA 사용시 클릭은 평균 10%, 전환수는 5%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유튜브 검색 광고

유튜브 검색 광고는 유튜브에서 검색 시, 유튜브 검색 결과 최상단에 노출됩니다. 유튜브도 구글 검색 파트너 사이트이므로, 검색 캠페인에서 구글 검색 파트너 포함 시 유튜브에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이미지 애셋을 추가하면 이미지도 함께 노출 될 수 있습니다. (구글은 사용자 검색의도 기반 광고이기 때문에 이미지 애셋을 추가했다고해서 이미지가 항상 노출되지는 않습니다. 검색하는 기기, 위치, 시간, 지역, 전환 가능성 등에 따라 노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캠페인
디스플레이 캠페인은 쉽게 말해 배너 형태의 광고입니다. GDN(Google Display Network)에 속한 수백만 개의 웹사이트와 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인터넷 사용자 90% 이상 도달 가능합니다. 인지도 제고를 위해 사용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검색하기 전, 눈길을 사로잡는 광고를 노출시켜 관심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관련 리소스 :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란? / GDN, 구글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모든 것
이미지 광고
이미지 광고는 광고주가 제공한 이미지가 그대로 노출되는 광고 형식입니다. 광고 소재를 세부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가지고 있는 기존 이미지 소재를 활용하기 적합합니다. 다양한 사이즈로 노출할 수 있으며, 전체 디스플레이 인벤토리의 70%를 커버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광고는 다양한 사이즈의 광고 소재를 하나씩 제작해야 하는데, 사이즈가 모두 다르므로 규격에 잘 맞춰서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RDA, Responsive Display Ads)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동영상, 이미지, 제목, 설명, 로고 등의 에셋을 제공하면 머신러닝이 여러 조합을 테스트하여 실적이 좋은 조합을 노출시키는 광고입니다 RSA와 비슷한 형태이며, 비교적 적은 이미지로도 각 게재 지면에 광고가 최적화되어 효율적으로 광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구글 내부 자료에 따르면 RDA 형식이 일반 이미지 광고 대비 50% 더 많은 전환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아래는 반응형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다양한 예시입니다.
리마케팅 캠페인
리마케팅 캠페인은 이전에 광고주의 웹사이트를 방문했던 사용자에게 노출되는 캠페인입니다. 모든 캠페인 유형에 리마케팅 잠재고객을 추가하면 리마케팅 캠페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광고는 이미지, 반응형 이미지, 유튜브 동영상, 반응형 검색 광고 형태로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리마케팅 집행 시 잠재고객이 구글이나 웹사이트를 탐색할 때 광고를 전략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방문한 사용자 대상으로 광고가 노출되므로, 브랜드 회상도를 높이고, 구매, 판매, 문의를 하도록 상기시킬 수 있습니다. 리마케팅 목록을 활용하여 상황별로 대응되는 광고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상품을 장바구니에 넣어두고 거래를 완료하지 않은 사용자를 타겟팅하는 리마케팅 목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구글 리마케팅은 디스플레이 광고 뿐만 아니라 검색, 유튜브, 퍼포먼스 맥스, 디맨드젠 캠페인에서도 가능합니다. 검색 리마케팅은 여러 매체를 통해 우리 홈페이지 방문 후 이탈한 사용자가 Google에서 검색시 기존 보다 높은 입찰가를 책정해 보다 높은 순위에 노출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유튜브 리마케팅도 같은 맥락입니다. 홈페이지 방문 후 이탈한 사용자가 YouTube에서 영상을 시청하거나, GDN에 속해 있는 사이트를 탐색 할 때 광고가 동영상 형식으로 노출됩니다.
유튜브 광고 캠페인 (동영상 광고)
동영상 캠페인은 유튜브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유튜브 광고 캠페인은 여러 종류가 있으므로 인지도 증가나 판매 증가 등 목표에 따라 광고 유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 리소스 : 유튜브 광고의 종류와 비용 / 아이엔마케팅 유튜브 채널
범퍼 광고

범퍼 광고 (범퍼 애드)는 6초 이하의 스킵이 불가능한 광고입니다. 짧고 기억하기 쉬운 메시지를 사용하여 더 많은 고객에게 도달하고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는 노출 확대를 위해 캠페인을 최적화하는 스킵 가능한 광고입니다. 소재 길이에는 제한이 없으나 효율적인 도달과 인지도 증대를 위해 40초~60초의 광고를 권장합니다. 인지도와 고려도 증대, 영상 시청 유도가 목표일 시 적합한 유형입니다.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는 스킵이 불가한 15초 이내 광고입니다. 6초로 제한되는 범퍼애드보다 더 긴 시간 광고를 할 수 있으며, 인지도 증대가 목표일 시 적합합니다.
인피드 동영상 광고

인피드 동영상 광고는 유튜브의 홈, 검색 결과에 썸네일 형태로 광고가 노출됩니다. 사용자가 미리보기 이미지를 클릭하면 유튜브 보기 페이지나 채널 페이지에서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인피드 동영상 광고는 고려도 증대에 적합합니다.
YouTube Shorts 광고

YouTube Shorts 광고는 Shorts 동영상 사이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Shorts는 세로 형태의 영상에 최적화된 광고이며, 모바일 환경에서 참여도가 높은 많은 시청자들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 모바일 앱, 스트리밍 기기, 게임 콘솔, TV와 같은 기기에 노출됩니다.
동영상 액션 캠페인
동영상 액션 캠페인(VAT, Video Action Campaign)은 전환 가능성이 큰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퍼포먼스형 동영상 캠페인입니다. 광고 종료 후에 보이는 앤드 카드나 CTA 버튼이 포함된 문구를 노출합니다. 홈페이지 방문과 같은 사용자의 행동을 유도하므로 전환이 목표일 시 적합한 유형입니다. 2025년 상반기 동영상 액션 캠페인 신규 생성이 중단될 예정이며, 디맨드젠에 인벤토리/채널 컨트롤 기능이 탑재 될 예정입니다. 또한 2025년 하반에는 모든 VAC는 디맨드젠 캠페인으로 자동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며, 모든 VAC 캠페인에 대한 광고 지원이 중단될 예정입니다.
아웃스트림
아웃스트림 광고는 파트너 사이트에 노출되는 형식입니다. 모바일 및 태블릿 행동에 맞춰진 광고로, 유튜브를 사용하지 않는 고객에게도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마스트헤드
마스트헤드 광고는 유튜브 홈페이지 최상단에 게재되는 광고입니다. 인지도 증대가 목표인 예약형 광고로, 24시간 독점으로 전 연령에 도달이 가능합니다. 주요시간대에 집중적인 노출과 100% 광고 점유율이 필요한 곳에는 ‘CPH 마스터헤드’, 시간대와 상관 없이 노출 목표 기반으로 프리미엄 상단 지면 노출을 원하신다면 ‘CPM 마스트헤드’ 활용을 추천드립니다.
오디오 광고
구글 오디오 광고는 2022년 10월 24일에 론칭한 광고로, 쉽게 라디오 광고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YouTube와 YouTube Music에서 오디오 형태로 노출되며, 캠페인 설정단에서 다른 캠페인 타겟팅과 동일한 타겟팅을 제공합니다. 마케터분들은 잘 아시다시피, 인지도 제고에 적합한 광고 유형이며, Google Nest Hub, Google Nest Mini와 같이 Google Store 에서 판매하는 Google의 기기에서 재생됩니다. 저희 사무실의 Google Nest Hub와, Google Nest 미니에서 2022년 중순부터 영어로 된 광고가 계속 나왔던 것으로 보아 해외에서 먼저 론칭 한 것으로 생각되며, 한국에는 2022년 10월 24일 공식 론칭 한 것을 구글 애즈 공식 고객센터에서 확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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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맨드젠 캠페인 (구 디스커버리)
디맨드젠 캠페인은 Google 디스커버 영역, 유튜브 홈 피드 등 탐색 탭에 노출됩니다. 구글 피드에서 최대 30억 명의 고객에게 도달 가능하며, 캠페인 하나로도 이상적인 고객에게 대규모로 도달할 수 있습니다. 디맨드젠 캠페인에는 2025년 3월 현재 이미지 광고, 동영상 광고, 캐러셀 이미지 광고, 크리에이터 파트너십 고 총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디맨드젠 캠페인의 광고(애셋) 사양 및 권장사항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니 구글 애즈 공식 고객센터 문서를 확인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025년 2월까지는 구글 애즈에서 전환이 구현되어 있어야 집행 가능한 광고였지만, 2025년 3월 이후부터 클릭수 최대화 입찰전략이 추가되어 전환 추적 및 태그 삽입이 어려운 광고주분들도 집행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입찰전략은 아래 5가지 전략만 사용 가능하십니다.
*관련 리소스 : 구글 디맨드 광고란?
- 클릭수 최대화 : 트래픽 목표, 전환 추적 및 태그 삽입이 제한되는 경우
- 전환수 최대화 : 전환 목표. 전환이 구현되어 있고, KPI가 명확한 경우 (구매, 리드, 회원가입, 장바구니 담기, 전화 버튼 클릭, 카톡 문의 버튼 클릭 등)
- 타겟 CPA : CPA목표.
- 전환가치 극대화 : 매출 최대화 목표. 주어진 예산에서 최대 매출 (전환가치) 달성
- 타겟 ROAS : 목표 ROAS가 확실한 경우.
디맨드젠 캠페인 광고 실제 노출 안내 영상
이미지 광고
디맨드젠 캠페인의 첫밴째 광고 형식은 기본적인 이미지 광고입니다. 하나는 디스커버리 광고로 단일 이미지 광고입니다.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와 거의 동한 형태로 노출됩니다.
동영상 광고
디드젠 캠페인에서는 유튜브 광고 처럼 영상도 노출이 가능합니다. 최대 5개의 동영상을 소재로 추가가 가능하며, 인스트림, Shorts, 인피드 형태로 노출이 가능합니다. 인피드 광고는YouTube 검색결과, YouTube 다음 볼만한 동영상, YouTube 홈 피드, 디스커버 영역에 노출됩니다. 아래 소재들을 같이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 영상과 함께 최대 5개의 광고 제목(40Byte)
- 5개의 긴 광고 제목(90Byte)
- 5개의 설명(90Byte)
- 비즈니스 이름
- 로고
- 사이트링크 4개
- 컴패니언 배너
캐러셀 이미지 광고
캐러셀 이미지 광고는 여러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캐러셀(Carousel)이란 ‘회전목마’ 또는 ‘수하물 컨베이어 벨트’를 뜻합니다. 즉, 자동으로 돌아가면서 로테이션되는 특징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이름의 유래처럼 캐러셀 이미지 광고는 디스커버리 광고와 달리 하나의 광고에서 여러개의 이미지를 넘겨볼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파트너십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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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터 파트너십 광고는 유튜버 채널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쇼츠 영역에 노출되며, 2025년 Google 자료에 따르면, 광고주 브랜딩만 사용한 광고보다 웹사이트 클릭수가 10%, Shorts 피드에서 전환율이 최대 20% 더 높다고합니다. (노출 예시는 추후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퍼포먼스 맥스 캠페인 (실적 최대화 캠페인)
퍼포먼스 맥스 캠페인 (Performance MAX, 실적 최대화 캠페인)은 구글이 보유한 모든 지면에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는 캠페인입니다. 하나의 캠페인으로 검색, 유튜브, Shorts, 디스플레이, 지메일 등 Google이 보유한 모든 지면에 광고를 노출시키고, 전환기반으로 최적화됩니다. 스마트 자동 입찰을 통해 여러 채널에서 실적을 실시간으로 최적화하여 설정한 전환 목표에 따라 실적을 늘리고 전환수와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Google AI를 사용해 목표에 맞는 잠재 고객을 찾아내고, 가장 적절한 입찰가와 개제 위치를 자동으로 선택하여 캠페인 성과를 높입니다. 광고 성과를 좌우하는 이미지, 동영상, 텍스트 등의 크리에이티브 소재와 잠재고객 신호는 광고주가 직접 설정해야 하며, 이 요소들은 캠페인의 성과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쇼핑 캠페인

쇼핑 캠페인은 상품 이미지와 가격, 브랜드 등의 정보가 함께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검색결과와 Google 쇼핑 탭에 표시되며 제품 인벤토리를 판매하려는 소매 업체에 적합합니다. 검색 광고처럼 광고 문구를 작성하거나 키워드 선택을 하지 않아도 상품 피드에 기반을 둔 광고가 자동 완성됩니다.
앱 캠페인

앱 캠페인은 Google 검색 네트워크 및 디스플레이 네트워크(GDN), 다른 앱 내부에 게재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앱 등록 정보, 독립된 텍스트, 유튜브 영상 링크를 바탕으로 광고가 만들어집니다. 신규 앱 사용자를 찾고 앱 내에서 판매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구글 광고 비용
구글 광고 비용은 기본적으로 CPC 과금 방식입니다. 구글 애즈는 대표적으로 4가지 과금 방식이 있으며, 각 캠페인별로 사용되는 과금 방식이 다릅니다. 여러 과금 방식이 사용되는 캠페인도 있어 과금 방식이 다소 복잡하기 때문에 CPC라고 생각해주시는게 제일 편하십니다. 대표적인 과금 방식인 클릭당비용(CPC, Click Per Cost)은 키워드, 캠페인 별로 다르게 책정됩니다. 단가 책정에 타겟팅, 품질평가점수, 랜딩페이지 품질 등 많은 요소들이 개입하기 때문에 실 집행을 해보기 전까진 정확한 가격을 알 수는 없으며, 키워드별 CPC 단가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에서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 CPC 과금 방식 : 클릭당비용(CPC) 입찰에서는 광고에 발생하는 각 클릭에 대해 비용을 지불합니다. CPC 입찰 캠페인에서는 광고 클릭 1회에 대해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금액인 최대 클릭당비용(줄여서 ‘최대 CPC’) 입찰가를 설정합니다. 단, 입찰가 조정을 설정하거나 향상된 CPC 입찰기능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 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CPV 과금 방식 : 동영상 캠페인에 대해 조회당 비용을 지불하는 입찰 방법입니다. 사용자가 동영상을 30초 동안 시청하거나 30초 미만인 동영상 전체를 시청하는 경우, 또는 동영상과 상호작용하는 경우(둘 중 먼저 발생한 행위 적용) 조회로 집계됩니다. 동영상 상호작용에는 클릭 유도문안(CTA) 오버레이, 카드, 컴패니언 배너에 대한 클릭이 포함됩니다. 조회별로 지불하고자 하는 최대 금액으로 CPV 입찰가를 설정합니다.
- CPI 과금 방식 : 설치당비용(CPI, Cost Per Installation)은 사용자 기기에 앱을 설치할 때마다 비용을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CPI 입찰 캠페인의 경우 최대 설치당비용(CPI) 입찰가 또는 ‘최대 CPI’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 금액이 사용자가 광고에서 ‘설치’ 버튼을 클릭할 때마다 지출하고자 하는 평균 금액입니다.
- CPM 과금 방식 : 광고가 1,000회 노출될 때 지불하고자 하는 평균 금액으로 입찰가를 설정하는 방식입니다(이 금액이 타겟 CPM입니다).
구글 광고 단가는 다소 복잡한 면이 있기 때문에, 광고주 입장에서는 세부적인 광고 단가보다 월 예산을 기준으로 광고비와 목표하시는 CPA, ROAS를 기준으로 캠페인을 운영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산은 언제나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하시며, 광고주께서 월 예산을 말씀주시면 저희와 같은 구글 광고 대행사에서 캠페인별로 예산을 조정하고 예산 내에서 캠페인을 관리합니다. 광고 캠페인별 비용, 가격, 단가 등 자세한 내용은 구글 자료실에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광고 종류별 실제 비용 및 단가
과금 방식
기본적으로 CPC, CPM, CPV, CPI 과금 방식입니다.


대행수수료
구글 광고 대행수수료는 에이전시마다 다른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광고예산의 15%~20% 수준이며, 업무 범위에 따라 협의가 가능합니다. 구글은 네이버와 달리 대행사에게 수수료를 지급하지 않으므로, 광고주께서 대행사로 직접 지급하는 구조를 띄고 있습니다. 관련해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광고 타겟팅
구글 애즈는 업계 최고의 타겟팅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타겟팅은 우리가 제공하는 정보를 바탕으로 구글 애즈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구글 광고 타겟팅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구글 광고 원리와 품질평가 점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애즈는 타겟팅 기능이 워낙 방대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설명드리며, 문의주시면 효율적인 타겟팅 방법과 캠페인 유형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 목표 | 인지도 구축 | 구매 고려에 대한 영향 | 액션 유도 |
타겟팅 종류 | 위치 / 시간 / 기기 / 인구통계 / 상세한 인구통계 / 주제 / 게재위치 / 관심분야 | 맞춤 관심분야 / 구매의도 / 문맥 / 키워드 / 생애 이벤트 | 리마케팅 / 고객 일치 / 맞춤 구매의도 / 유사 잠재고객 |
구글 애즈 필수 연동 서비스
구글 애즈 집행시, 구글 마케팅 플랫폼(GMP, Google Marketing Platform)을 필수적으로 연동해주셔야합니다. GMP는 구글 광고 집행 시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관련 리소스 : 구글 마케팅 플랫폼이란? / 새로운 구글 애널리틱스, GA4 소개 / 구글 애널리틱스 4, GA4 알아보기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널리틱스는 Google Ads 최적화를 위해 필수적으로 연결해야 하는 제품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GA4)와 Google Ads 연결시, 전환 추적, 리마케팅, 광고 성과 파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모든 트래픽을 확인 할 수 있어 타 광고 매 홈페이지 콘텐츠와 사용자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태그매니저
Google Tag Manager는 사용자의 행동을 추적할 수 있으며, 다양한 태그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구글 서치콘솔
구글 서치 콘솔은 구글 SEO를 위한 도구입니다. 구글 상위 노출을 위해 필수적으로 구현해야 하는 서비스이며, 구글 애즈 연동시 광고 데이터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 사이트가 어느 키워드에 노출되고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루커 스튜디오 (구 구글 데이터스튜디오)
루커 스튜디오는 광고 데이터 등을 시각화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보고서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Google Ads, Google Analytics, Google Search Console 등과 유연하게 연동되어 Google 광고 성과 등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성과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구글 비즈니스 프로필 (구글 지도)
구글 비즈니스 프로필은 구글 지도 등록 서비스입니다. 오프라인 비즈니스에 유용하며, 구글 애즈에서 위치 광고 애셋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등록시 구글 검색, 지도 등의 영역에 표시됩니다.
구글 광고 집행 니즈가 있으신 광고주께서는 무료 제안서 신청 양식을 작성해주시면, 제안서를 무료로 송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