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비용 660,000원(vat 포함)을 구글애즈 계정에 결제하시면 600,000원의 프로모션 금액이 지급되어, 총 1,260,000원을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2022년 4월 1일 부터 시행되는 혜택으로, 언제 종료될지 모르니 얼른 시작하셔서 구글 광고 비용을 절감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구글 광고비 받는 방법

Google Ads 계정에 660,000원(vat포함)을 결제하시고 60일 동안 660,000원을 사용하시면 광고 계정에 600,000원이 적립됩니다. 그럼 총 1,260,000원을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 테스트 결과 660,000원을 모두 집행하지 않고, 몇만원만 집행해도 3~4일정도 후에 계정에 600,000원 무료 광고비가 적립되었습니다. 게다가 제가 결제(충전)한 금액이 먼저 소진되지 않고, 무료 광고비 600,000원이 먼저 소진되었습니다. Google 광고 시스템을 잘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약간은 수고스러움을 더해서 편법(?)을 이용 하실 수 있는 방법도 있을 듯 합니다만… 구글의 좋은 의도와 다른 방향으로 갈 수 있으니, Google의 정책을 준수해 활용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 이상 적용되지 않습니다.) 구글 광고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의 경우 결제까진 하실 수 있으시겠지만, 캠페인을 진행하시는 것은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진행 시 막히는 부분이 있으실 경우, 문의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5년 기준최신 구글 애즈 프로모션 안내 글입니다. 2025년 4월 이후는 이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Google은 왜 무료 구글 광고비를 증액했을까?

개인적인 의견으로, Google이 Google Ads 결제율을 높이기 위해 A/B Test를 진행한다고 생각합니다. A/B 테스트를 위해서는 가설이 필요하죠. Google을 전문적으로 공부하는 사람으로서, Google의 입장에서 생각한다면, 개인적으로 아래와 같은 가설과 실험을 계획했으리라 생각됩니다. (100%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가설 : 600,000원의 프로모션 광고비를 지급했을때의 Google Ads 결제율이 100,000원을 지급했을때보다 높을 것이다.
- 실험 : 일정기간 동안 600,000원의 프로모션 광고비를 지급하고 100,000원을 지급했을때의 Google Ads 결제율과 비교해본다.
여기서 제가 결제율이라고 표현했는데, 제가 생각하는 결제율 이라는 개념은 아래와 같은 항목들이 포함된다고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결제율 (측정항목이라고 생각합니다.)
Google은 실험하기를 좋아합니다. Google Ads시스템에도 맞춤 실험이란 좋은 기능이 있죠. 실험은 더 나은 결과를 위한 필수 과정입니다. 구글 광고를 진행하시는 분들께서는 캠페인 입찰전략 고도화를 진행하시거나, 더 나은 광고 성과, 결과를 만들고 싶으실때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Google이 광고 비용 지원금을 증액한 진짜 이유

구글 파트너(Google Partners)의 안내에 따르면, “신규 고객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라고 합니다. 100,000원 지원에서 600,000원 지원이라니 구글 광고를 시작하시기에 상당히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구글 파트너의 전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치 높은 혜택 – 신규 고객이 캠페인을 시작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신규 고객이 적용할 수 있는 Google Ads 크레딧을 ₩ 100,000에서 ₩ 600,000로 확대했습니다
구글 광고 공식대행사인 저희 아이엔마케팅은 이런 변동사항이 있기 전에 Google로부터 먼저 안내를 받습니다. 이 글이 많은 분들께 공유되어 600,000원의 무료 구글 광고 프로모션 크레딧으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셨으면 좋겠습니다.
600,000원 무료 구글 광고비 이용 약관

600,000원 무료 광고비 (프로모션 크레딧)의 전체약관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글 광고비 600,000원을 무료로 사용하시길 희망하시는 광고주분들은 사실 그냥 660,000원 결제하고 광고 집행해주시면 됩니다. 이런 글은 저와 우리 아이엔마케팅 구성원 같이 구글 애즈만 공부하는 사람들만 읽으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정확한 정보 제공을 위해 공유합니다.)
- (a) Google ads를 처음 사용하고 처음 가입한 Google ads 계정에서 첫 노출이 발생한 후 14일 이내에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한 경우 또는 (b) 기존 Google ads 고객이고 Google이 쿠폰에 지정한 대로 Google ads의 새로운 기능이나 제품을 사용 설정하거나 비활성 계정을 재활성화하는 경우 프로모션 크레딧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자격 요건은 Google에서 받은 쿠폰에 지정되어 있습니다.
- 프로모션 크레딧을 초과하는 모든 광고는 광고주에게 비용이 청구됩니다. 추가 광고료 수취를 원하지 않는 광고주는 프로모션 크레딧이 소진되기 전에 언제든지 광고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크레딧이 소진되면 광고주에게 통보되지 않습니다.
- 크레딧은 계정에 적용된 후 60일이 지나면 만료됩니다. 언제든지 Google Ads 계정의 ‘결제’ 페이지에서 ‘프로모션’ 탭을 확인하여 프로모션 크레딧의 잔액과 해당하는 모든 만료일을 볼 수 있습니다.
- 본 프로모션은 광고 승인과 유효한 등록, Google Ads 프로그램 표준 약관의 동의에 의거합니다.
- 프로모션 크레딧은 양도할 수 없으며 매각 또는 교환할 수 없습니다.
- Google은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언제든지 프로모션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 광고주는 광고로 인해 발생되는 제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 프로모션 크레딧은 고객당 1회입니다.
- 프로모션 크레딧이 적용되기 전에 최소 광고 지출액이 발생하여 귀하에게 성공적으로 청구되어야 합니다.
- 선급금 지불을 선택하는 광고주는 계정이 활성화되려면 최소한의 선급금 (현재 16,000원)을 납부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프로모션의 사용은 자동 결제 청구 옵션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귀하의 프로모션 크레딧이 승인된 통화가 아닌 다른 통화로 Google Ads 계정을 생성할 경우 실제 프로모션 크레딧은 외화 변동이 준용될 수 있습니다.
- 쿠폰은 청구서 수신 주소가 한국인 고객에게만 유효합니다.
- 제안은 바우처가 포함된 매체가 최초로 발행된 지 3개월 후 또는 바우처에 규정된 만료일(해당되는 경우)에 만료됩니다.
- 본 바우처 및/또는 프로모션 크레딧의 사용은 본 약관의 동의를 구성합니다. 제안은 법률로 금지되는 경우 무효로 합니다.
- 이러한 법률용어로 골치 아프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구글 광고 집행 니즈가 있으신 광고주께서는 무료 제안서 신청 양식을 작성해주시면, 제안서를 무료로 송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