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광고 15분 만에 시작하기

최종 수정일: 2025년 04월 0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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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ds Korea에서 공식 제작한 영상을 기반으로 구글 검색 광고를 시작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을 참고 하시면 구글 검색 광고 기초 개념과 구글에서 광고가 노출되는 시스템 전반에 대해 전체적인 그림을 그리실 수 있습니다.

1. 구글 검색 광고란?

구글 키워드 광고 하는 법을 배우시려면, 기본적으로 알아두셔야 할 내용입니다. Google 검색 광고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자연 검색 영역]과 [검색 광고 영역]의 차이를 꼭 인지 하셔야 합니다. 아래 영상은 구글 검색 광고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함으로, Google 키워드 광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구글 검색 광고 비용과 특징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검색 광고란?

2. 구글 검색 광고 캠페인 만들기

구글 애즈 계정 및 검색 캠페인 생성에 관한 내용입니다.
캠페인 이름 및 목표 설정, 광고 노출 네트워크 설정(검색 파트너, 검색 파트너, 유튜브 검색 광고,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노출 지역 설정, 언어 설정, 입찰 전략 설정, 일 예산, 광고 기간에 대해 설명합니다. 캠페인을 생성해도 광고와 키워드가 아직 없기 때문에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구글 검색 캠페인 만들기

3. 키워드 선택하기

광고그룹, 키워드, 광고에 대한 설명 영상입니다. 구글 검색 광고 최적화를 위해 아주 중요한 개념이니 이해가 되실 때까지 시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적절한 키워드 선택하기

키워드 입력시 노출되는 광고에 대한 설명 영상입니다. 어떻게 하면 효과적인 광고를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아래 영상은 텍스트 광고에 대한 설명을 다루고 있지만, 현재는 광고 생성시 반응형 검색 광고가 기본 광고 옵션으로 설정되었습니다. 두 유형 중 하나만 생성해도 광고는 노출되지만, 광고 최적화를 위해서는 광고그룹 당 텍스트 광고 2개, 반응형 검색 광고 1개를 만들 것을 추천드립니다. 2+1 구조의 광고 운영은 구글에서 광고 최적화를 위해 공식으로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효과적인 텍스트 광고 작성하기

5. 목표 추적하기

[4. 효과적인 텍스트 광고 작성하기]까지만 하셨어도 광고는 노출됩니다. 하지만 우리가 원하는 것은 더 낮은 비용으로 광고를 집행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어느 키워드가 매출에 기여 했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키워드 별 매출 기여도를 파악함으로써 우리는 어느 키워드에 예산을 집중해야 할지 알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나온 개념이 [전환]이라는 개념입니다. 이제부터 스크립트 삽입과 구글 애널리틱스에 대한 내용이 나오기 때문에 온라인 광고 초급자이시면 아래 영상들을 보셔도 이해가 잘 안되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전체적인 개념을 그리고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꼭 시청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아래 영상에서 말하는 구글 애널리틱스는 구글 광고 최적화를 위해서는 필수로 연동 해야 하는 구글의 무료 마케팅 툴입니다.

목표 추적하기

6. 실적 검토하기

구글 광고 최적화를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실적을 검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적 검토를 토대로 나온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검색 광고 캠페인을 개선할 수 있고, 리마케팅, 디스플레이, 유튜브, 디스커버리 등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신규 캠페인을 집행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 영상에서는 구글 애즈 화면에서 기본적으로 실적을 검토하는 법을 다룹니다. 영상은 기본적인 내용이며, 더 적은 비용으로 광고를 최적화하기 위해서는 구글 애널리틱스와 같은 구글 마케팅 플랫폼을 연동하여 광고실적을 비교해야합니다.

실적 검토하기

이번 글에서는 구글 애즈 코리아에서 공식 제작한 영상을 기반으로 구글 검색 캠페인을 시작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전체적인 개념을 잡기에는 좋은 내용이지만, 실제로 구글 애즈에 접속해 설정을 진행하시면 구글 스러운 생소한 인터페이스로 인해 어려운 부분이 있으실 겁니다. 이번 글은 기본적인 내용이며, 더 적은 비용으로 구글 키워드 광고를 최적화 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광고 확장 및 입찰 전략 사용, 실험 등 다양한 요소들을 진행해야 합니다.

구글 키워드 광고와 함께 디스플레이 리마케팅 캠페인, 구글 광고 계정 설계 4단계를 읽어보시면 성공적인 광고 운영에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구글 광고 집행 니즈가 있으신 광고주께서는  무료 제안서 신청 양식을 작성해주시면, 제안서를 무료로 송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oogle 광고 전문가가 직접 소개하는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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