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마케팅 플랫폼과 미래

최종 수정일: 2025년 04월 0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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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5월 31일 진행된 Google Marketing Livestream 2021에서 인용한 내용입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들이 구글 마케팅 플랫폼을 활용해 성장한 이야기와 마케팅 트렌드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파파야 모바일 소개

[시셴] 안녕하세요. 저는 파파야 모바일 CEO 시셴입니다. 베이징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는 13년쯤 전에 파파야 모바일을 창업했습니다. 파파야 모바일은 처음에 게임 회사로 시작했지만 많은 게임 회사들이 더 많은 트래픽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그래서 우리는 중국 밖에 있는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드 테크로 사업을 전환했습니다.

캔바 소개

[캐머런 애덤스] 안녕하세요. 저는 캔바의 공동 창업자이자 CPO인 캐머런 애덤스입니다. 호주 시드니에 있는 저희 회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는 매우 전문적인 예술이나 디자인의 영역에서 벗어나, 세상 모든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툴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캔바는 전 세계 190개국의 사람들이 사용합니다. 캔바를 운영하며, 사람들에게 도구의 힘을 알려줄 수 있다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토코피디아 소개

[윌리엄 타누위자야] 안녕하세요. 저는 자카르타에 있는 토코피디아의 창업자이자 CEO인 윌리엄 타누위자야입니다. 토코피디아는 기술을 통해 누구나 전자상거래를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현재 토코피디아에는 천만 명 이상의 판매자들이 있으며, 이들은 매달 수억 명의 잠재적인 고객을 만납니다. 이들 중 대부분은 새롭게 창업한 사람들입니다.

사업 성장을 위한 구글 플랫폼의 필요성

파파야 모바일_구글 파트너십

[시셴] 개인적으로는 성공하는 여성 기업가가 더 많아져서 젊은 여성들에게 롤 모델이 되기를 바라고 있죠. 모든 사람들은 특별합니다. 바로 당신도 훌륭한 기업가가 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주저 말고 도전해보세요. 사업에 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도전이 요구되죠.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선 투자자와 직원이 필요합니다. 그들에게 지지를 얻기 위해 많은 것들을 설명해야 하죠. 이렇게 해도 여전히 실패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도록 도와줄 전략적인 파트너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해야합니다. 저희는 아마도 구글 애드구글 클라우드로 원 구글 파트너십을 맺은 최초의 회사들 중 하나일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우리 고객의 생태계를 위해 이러한 파트너십을 맺었죠.

캔바_사용 경험

[캐머런 애덤스] 캔바 초기에 우리는 특정 유저 그룹에만 집중하여 성장했습니다. 다양한 디지털 채널, 그리고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면, 우리 제품에 가장 공감하는 소비자들을 찾고 이를 바탕으로 세계로 성장할 수 있죠. 우리는 인도네시아나 미국, 인도 또는 브라질에 있는 사람들 모두가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템플릿, 콘텐츠, 이메일을 생각하며 캔바를 다양한 언어로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모든 사람들의 캔바 사용 경험을 개인화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 과정은 소비자가 구글에서 캔바를 처음 접하고, 그들을 실제 플랫폼으로 데려오는 데에서 시작됩니다. 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캔바 튜토리얼을 유튜브에 올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자신들이 발견한 디자인과 툴 사용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었죠. 그러한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참여를 유도하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시장 진출을 위해 매우 가치 있는 채널이죠.

토코피디아_구글 풀 퍼널 마케팅

[윌리엄 타누위자야] 성공하기 위해서는 항상 다른 사람의 성공을 도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매일 스스로에게 이런 질문을 던집니다. 어떻게 하면 판매자들과 고객들을 도울 수 있는지, 어제보다 오늘 더 성공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지를 고민합니다. 그래서 판매자 네트워크를 위한 고객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구글과 긴밀히 협력합니다. 판매자들은 더 많은 고객을 만나고 싶어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구글 애드 솔루션으로 목적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구글은 풀 퍼널 마케팅을 진행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유튜브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이후 구글 검색, 구글 쇼핑을 통해 실제 구매로 소비자들을 전환할 수 있죠.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성장가능성

파파야 모바일_모바일 유입

[시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거대한 시장이며,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주 많은 사용자들이 이제 PC를 넘어 모바일을 통해 바로 유입됩니다. 그들은 모바일 서비스와 제품에 매우 익숙합니다. 라이브 비디오는 중국에서 큰 영향력을 끼치고 있으며, 온라인으로 구매할 물건을 발견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많은 젊은 사람들이 매일 몇시간 씩 라이브 비디오를 보며 최신 패션 트렌드를 알아보기도 하고, 구매하고 싶은 물건을 찾고 있죠. 일상 생활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트렌드는 아주 많은 기회를 열어줍니다.

캔바_새로운 고객

[캐머런 애덤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우리에게 큰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다양한 문화, 언어, 환경의 사람들이 제품을 얼마나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하는지 생각해보게 만들었고, 우리 제품을 더욱 탄탄하게 개선하여 글로벌 무대에도 내놓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제가 본 가장 흥미로운 혁신은 이전에는 없었던 기회의 영역을 끊임없이 발굴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완전히 다양한 디자인을 고객들에게 제공합니다. 새로운 고객들에게 새로운 기술을 제공하는 회사가 셀 수 없이 많기 때문이죠. 이렇게 새로운 기회를 여는 회사들을 보며, 우리의 미래도 아주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토코피디아_라이브 스트리밍

[윌리엄 타누위자야] 우리는 전자상거래의 미래에 피할 수 없는 두가지 트렌드가 있다고 봅니다. 하나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통합될 것이고, 두 번째는 판매자들이 고객들과 더 상호작용하고, 더 친밀하게 연결되고 싶어한다는 것입니다. 라이브 스트리밍과 라이브 쇼핑 같은 혁신은 전 세계 전자상거래의 메인 전략이 될 것입니다.

저는 항상 우리 인터넷 세대가 역사상 가장 운이 좋은 세대라고 생각해왔습니다. 아주 작은 사업을 운영하더라도, 구글 혹은 토코피디아 같은 기술을 통해 수백, 수천만의 잠재적인 고객을 만날 수 있으니까요. 인터넷은 진정 모두에게 동등한 기회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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