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컨설팅 사례, 발렌필라테스

최종 수정일: 2025년 04월 09일
마케팅 컨설팅 사례, 발렌필라테스_썸네일

필라테스 기구 전문 제조업체 마케팅 컨설팅 사례입니다.

클라이언트 니즈 파악


마케팅 목표 : 브랜딩 (브랜드 인지도 제고)

온라인 전환 액션 설정 : 전화, 이메일 문의

마케팅 전략 : 검색 캠페인

마케팅 성과 측정 : 신규방문자 수

광고 성과 측정 : 노출 수

광고 예산 : 200만원 이하

마케팅 상황분석

마케팅 상황 분석 결과 요가 전문 사이트에 CPT 방식으로 배너 광고를 게제하고 계시는 상황 (CPT : Cost Per Time, 한달 게제 비용 XXX만원 정액제 과금 방식)

문제점

해당 광고 상품은 필라테스와 관련도 높은 사이트에 광고가 게시된다는 장점이 있었지만, 노출, 클릭, 유입 수를 파악 할 수 없고 해당 광고로 유입되었을 시 얼마나 많이 견적문의를 하는지 측정할 수 없다는 단점이 존재

솔루션

애널리틱스 솔루션을 통한 광고 성과 측정

위와 같은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구글 마케팅 솔루션 도입. 해당 광고로부터 발렌필라테스 홈페이지로 유입되는 사용자들의 행동과 광고 성과 측정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태그매니저)

구글 애즈를 통한 신규 캠페인 집행

현재 마케팅 상황 클라이언트 보고

기존 파악한 클라이언트 니즈 기반 신규 구글 캠페인 집행

마케팅 목표에 따라 예산 세분화 / 디스플레이, 리마케팅, 유튜브 디스플레이 광고 추가

광고비를 지출할 때는 광고의 효율을 측정하고, 효율적인 매체에 예산을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케팅의 성과를 측정하고, 개선하기 위해서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은 필수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강력한 무료 도구이며, 심층적인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마케팅 성과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처음 접할 시 사용 방법이 다소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만, 한번 도입하면 자동으로 데이터가 수집되기 때문에 조금 이라도 일찍 도입해 기업에 의미 있는 데이터를 수집하는게 좋습니다.

구글 광고 집행 니즈가 있으신 광고주께서는  무료 제안서 신청 양식을 작성해주시면, 제안서를 무료로 송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oogle 광고 전문가가 직접 소개하는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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